NEWS

> NEWS > NEWS

NEWS

'돼지의 왕', 캐나다 판타지아 페스티벌 상영회 성료…드라마 최초
  • 관리자
  • 작성일 : 2022.08.17 10:07
  • 조회 수 : 221

'돼지의 왕' 사진=티빙

'돼지의 왕' 사진=티빙


드라마 최초로 북미 지역 최대 규모 장르 영화제에서 상영회를 가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돼지의 왕'이 지난 24일 오후 3시(현지시각), 캐나다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2022(이하 판타지아 페스티벌)에서

현지인과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상영회를 가졌다.

판타지아 페스티벌에 출품된 영화들과 품격 높은 영화의 시사회 장소로 유명한 영화관(Cinema duMusee)의 300석 규모 상영관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돼지의 왕[을 1화부터 4화까지 연속 관람했다. 상영회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을 기획, 제작한 히든시퀀스의 이재문 대표와,스튜디오드래곤의 김경규 프로듀서가 참석해 관객들과 호흡했다.

돼지의 왕을 초청한 판타지아 페스티벌 아시안프로그래밍 감독 니콜라스 아르샹보(Nicolas Archambault)는 "이 시리즈의 일부만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 하루빨리 전편을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보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더 많은 한국 시리즈를 판타지아에 초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히든시퀀스의 이재문 대표는 “폭력과 차별은 어느 문화권이나 존재하고 공감받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소재라는 것을 확인했다. 지극히 한국적인 소재를 이해하지 못할까 우려가 있었지만 기우였다. 몬트리올을 찾은 관객들이 '돼지의 왕'을 열광적으로 즐겨주셔서 제작자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튜디오드래곤 김경규 프로듀서는 “전 세계수많은 관객이 우리 작품을 즐기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K드라마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첫 공개된 '돼지의 왕'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히든시퀀스가 제작한 드라마 시리즈다. 원작은 연상호 감독의 2011년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원작의 거친 분위기와 고유한 결은 유지하되, 12편의 에피소드에 맞게 각색되었다.



'돼지의 왕' 사진=티빙'

'돼지의 왕' 사진=티빙


티빙 공개 후 이용자와 평론가들에게 웰메이드 시리즈물로 호평받았고, 작품성을 인정받아 북미지역 최대 규모 장르 영화제인 판타지아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됐다. 최근에는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BILIBILI) 대만(LINE TV, friDay Video), 홍콩(myTVsuper), 싱가폴(Singtel), 인도(Amazon Prime Video) 등 8개국에 해외 판매도 진행된 바 있다.

티빙 관계자는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을 OTT 드라마 최초로 북미지역 최대 국제 영화제에서 선 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티빙의 웰메이드 오리지널 시리즈가 해외 진출을 통해 K콘텐트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주류 콘텐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 해 여름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서 개최되는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Fantasia Film Festival 2022)은 1996년에 시작해 올해 26번째를 맞은 북미지역 최대의 장르 영화제다. 올해는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개최되며, 전 세계에서 출시된 수준 높은 장르물들이 이 곳을 통해 공개되고 시상식이 진행되기도 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원문 URL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67848